JAVA를 이용하여 간단한 콘솔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해당 게임은 터미널로 값을 입력받아 진행되며, 그래픽은 따로 넣지 않았습니다.
JAVA 콘솔게임을 통해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2. 멀티쓰레드 3. Scanner 4. if, while문
등을 활용하고 이해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 게임 이름 : 강아지 고양이 키우기 게임
- 게임 규칙
- 게임 캐릭터 선택 : 강아지 vs 고양이
- 성공 : 애정 100
- 실패 : 애정 0
- 그외 상세 게임 규칙은 게임 초반에 명시(동영상 참고)
- 사용 객체 : 펫, 아이템, 공격, 맵 등
- 펫 상태 : 애정, 체력, 청결, 건강, 포만감, 돈
- 선택지(Map) : 선택지에 따라 펫 상태 변화
집 | 산책 | 병원 | 마트 | 일 |
- 밥주기 - 잠자기 - 화장실 - 목욕 - 쓰다듬기 - 궁디팡팡(고양이만) - 장난감으로 놀아주기 - 간식주기 - 약먹이기 - 펫 상태보기 - 소지품 확인 |
- 공원 - 애견카페 |
- 검진 - 진료 |
- 장난감 코너 - 간식 코너 - 의약품 코너 |
- 재택근무 - 회사 |
6. 랜덤 효과
- 밥먹다 체하기
- 산책하다 공격 당하기
7. 쓰레드
- 시간 흐르기 : 시간에 따라 효과 부여
- 배경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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